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천시, 풍성한 체육행사 주말에 열려

2018 대한민국독도수호 태권도대회, 시장기 테니스, 축구, 야구 개최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8.11.06 11: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지난 주말 동안 2018 대한민국 독도수호태권도대회와 영천시장기 테니스, 축구, 야구대회를 개최했다.

 

2일부터 4일까지 3일동안 영천체육관에서 2018 대한민국독도수호 태권도대회를 개최했다. 독도수호 의지와 애국심을 고취할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2015년 이후 4년 연속 영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도내 태권도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이다.

 

3일 개회식 식후 공연으로 진행된 독도플래시몹 공연과 독도사랑 스포츠단공연이 대회 분위기를 고취시켰으며 대회 기간 중 선수, 임원, 학부모 등 3,000여 명이 영천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편 영천시민테니스장에서는 제38회 영천시장배 테니스 대회가 개최됐다. 27개 팀 300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1부 우승 동부클럽A, 준우승 어울림클럽A, 3위 영천시청A, 임고클럽A가 차지했으며, 2부 우승 영천시청B, 어울림클럽C, 3위 영화클럽A, 동부클럽B가 차지했다.

 

4일에는 강변체육공원에서 제18회 영천시장기 축구대회가 개최되었으며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1일 결승전이 예정되어 있다.

 

이어 제11회 영천시장기 야구대회가 영천야구장에서 개최되었으며, 16개 팀이 참가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매주 일요일에 경기가 진행되어 오는 25일에는 결승전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개회식에서 영천시 야구협회는 영천시 리틀야구단에 야구용품을 기증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해 대회 분위기를 훈훈하게 하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체육 동호인들이 함께하는 각종 대회를 통해 건강도시 영천을 만들어 가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