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당선자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결과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9.03.21 15: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가 지난 13일 전국에서 실시됐다. 영천에서는 농협, 산림조합, 축협 등 9개 조합 중 단독 입후보로 무투표로 확정된 영천농협, 화산농협 등 2곳을 제외한 7개 조합에서 투표를 실시했다. 북안농협과 고경농협 조합장은 불출마 했다.

이번 선거에서 현역 조합장 가운데 임고농협 최용수 후보가 유일하게 살아 남았다. 이번 경북지역 조합장 선거에서 현직조합장 당선율이 72%로 나타났다. 하지만 영천 조합장 선거에서 강력한 세대 교체 바람이 일면서 현 조합장이 대거 낙선했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 후보자의 당선 소감과 향후 조합 운영방안에 대해 들어봤다.
[편집자주]

영천농협 성영근 당선자


 
 
부족하고 미흡한 저를 세 번이나 무투표 당선의 영광을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에게 보내주신 사랑과 믿음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이 모든 것이 지금에 안주하지 말고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모든 일에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하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신사업 추진과 아직 마무리 짓지 못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사업 추진에도 매진하겠습니다.
첫째,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우리농협 100년 대계를 위한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조합원 영농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주유소 설치등)을 조기에 시행및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및 작목반, 공선회등을 중점육성 판매사업활성화로 판매농협을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영농비 절감을 위한 각종 영농자재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다섯째, 변화와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의 중점 육성과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으로 조합원으로 부터 신뢰받는 조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조합원으로부터 신뢰받고, 조합원을 우선으로 하는 사업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 새로운 임기에 새로운 마음과, 열정으로 모든 사업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녕농협 이구권 당선자


 
 
조합원님들의 열정적인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에 당선시켜 주신 것은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드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 소득증대 및 편익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합규모는 작지만 경제.신용사업 등 모든 부문에서 내실있고 조합원에게 신뢰받는 강한 농협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합원들의 조합에 대한 신뢰회복을 위해 영농현장 경영과, 노령 및 취약농가의 인력부족 해소를 위한 마늘 수매시 농가 현장수매 실시하고, 판매망 확대, 부가가치 제고 등 마늘출하조절센터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조합간 연합구매, 사전 예약구매 활성화를 통한 농자재가격 인하, 농협 택배사업시행을 통한 조합원 편익도모, 원로 및 여성조합원의 복지증진 활동 지원, 인력지원센터운영을 통한 농번기 인력부담 해소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화산협동 정낙온 당선자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을 때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저를 무투표 당선 시켜주신 것은 보다 열심히 화산농협을 위해 봉사하고, 노력하고, 땀흘려 일하라는 뜻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 4년 동안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화산농협의 발전과 미래를 위하여 저의 정열과 능력을 모두 바칠 것을 조합원여러분 앞에 엄숙히 다짐하며, 아낌없는 지도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라도 충고의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년도 역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지만 화산농협은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일치단결된 동심동덕(同心同德)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아가 조합원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본연의 역할에 더욱 집중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 농촌 지원에 더욱 매진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협동조합 본연의 목적과 역할에 충실한 ‘농협다운 농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농협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겠습니다.
둘째, 변화와 혁신, 신성장동력 확충을 통해 ‘조합원을 위한 농협’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셋째, 건전한 경영과 조합원 실익사업을 통해 농업인과 농촌 지역사회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천산림조합 이성기 당선자


 
 
30여년의 산림조합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안으로는 직원들과 소통과 화합으로 전직원이 조합의 CEO라는 자부심을 가지게 만들고, 밖으로는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한 긴밀한 유기적 협조관계로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우리 산립조합은 겉보기는 3천명이 훨씬 넘는 조합원을 보유하고 있는 것 같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체사업의 부재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조합운영과 조합원들에게 배당 등 환원을 해 줄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한 공조체계유지를 통해 다양한 산림사업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는 조합원들이 재배한 임산물의 수집, 가공, 유통등을 위해 산림작물생산단지와 유통라인을 준비하여 안정적이고 꾸준한 조합운영의 재원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천산림조합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조합원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조합원들이 찾아오는 조합, 직원이 조합원들께 찾아가는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항상 낮고 겸손한 자세로 섬기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임고농협 최용수 당선자


 
 
믿음과 신뢰로 많은 지지를 보내주신 조합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합원들의 뜻을 잘 받들고 조합원의 소득증대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임기 때에 여러가지 신규 사업을 추진하여 임고농협이 새롭게 전환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조합원들에게 공약드린 것처럼 임고농협 주유소 건립, 밭작물 공동경영체육성지원사업 추진, 여성대학 개강 등 임고농협의 혁신과 조합원 복지를 위한 각종 사업들을 추진해 앞으로의 4년도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내실있는 농협이 되도록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다시 한번 조합장으로 맡겨주신 조합원들에게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북안농협 김진구 당선자


 
 
저를 믿어주고 도와주신 북안면민 그리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두 번의 낙선에도 불구하고 저는 북안농협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실현가능한 공약들을 준비하면서 조합원들의 실 이익과, 면민의 편익증대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분명히 파악했습니다.
누구보다도 더 열심히 일하고 투명한 경영을 할 것입니다 . 북안농협의 시급한 과제부터 시작하여, 농자재, 조합이용편의, 농가대출,환원사업, 귀농‧귀촌 다문화 조기정착 등 조합원 중심에 조합운영과 투명한 경영, 직원들의사기충전 및 복지증진과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북안농협으로 거듭 나겠습니다.
경제사업 부분도 농가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화합의 장이 되도록 만들어 가겠습니다,


금호농협장 김천덕 당선자


 
 
금호농협 미래를 위해 신뢰해주신 조합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6년간 농협 근무 경험을 살려 조합원이 잘 사는 농협, 조합원께 믿음을 주는 농협으로 탈바꿈시켜 나가겠습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않고, 선거기간에 강조하고 약속한 조합원이 잘 사는 행복한 농협을 만들 것이라는 공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금호ㆍ청통 ㆍ대창 3 곳의 조 합원들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조합원들의 경제 활성화를 우선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금호농협의 발전을 위해 당선 시켜 주신 조합원들의 성원에 확실한 경영능력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고경농협 이진홍 당선자


 
 
저에게 주어진 임기동안 조합원들의 권익과 활성화를 위해 늘같은 눈높이로, 경청하는 자세로 다가가서 우리조합을 새롭고 내실있는 조합으로 거듭나도록 함께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투명한 농협, 변화하는 농협을 지향하며 선거때 저의 공약을 하나하나 실행에 옮기고 투명하고 알찬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긴시간 조합원들을 만나뵙고 한 분 한 분 악수를 하면서 느꼈던 따뜻한 온기가 좋은 결실을 맺게되어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합니다.
큰고비를 넘었습니다.이제부터가 더 중요한 시간일 것 같습니다. 올바르게 일을 하겠다는 다짐을 조합원 여러분께 드립니다.


영천축협 김진수 당선자


 
 

조합원 여러분들의 크나큰 성원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이번 선거에 당선시켜 주신 것은 조합을 더 발전시키라는 명령으로 듣고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 소득증대와 조합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이번 선거에서 발표한 공약을 착실하게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조합원들로부터 신뢰받는 조합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영천별빛 한우의 브랜드화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도시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신선한 별빛한우ㆍ한돈육ㆍ계란ㆍ벌꿀 등을 생산하여 언제나 즐겨 찾을 수 있는 전문 매장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