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사람]-윤형중 국립영천호국원장

기사승인 2019.03.29  15:08:47

공유
default_news_ad1

- “그대들의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서해 수호의 날은 서해도발 관련 사건을 포괄하여 국가안보를 되새기는 날로, 이름과 장소, 행사 날짜 모두에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22일 제4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다양한 추모 행사 및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윤형중 국립영천호국원장은 “서해를 지켜낸 호국영웅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하나 된 마음을 모으는 범국민적 안보결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그대들의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추모 행사 및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윤 원장은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서해를 지켜낸 호국영웅들의 희생을 기억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윤 원장은 지난 14일 현충문에서 한화구미사업장 직원과 포항영일고등학교 학생들이 ‘다시 부르는 서해수호 55용사 롤콜(ROLL CALL)’ 행사를 실시했고, 오는 29일까지 군인, 학생, 기업체 등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18일부터는 충령당 제2관에서 ‘서해수호의 날 계기 특별사진전‘을 개최하고,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의 주요사진 25점을 오는 31일까지 전시하고 있다며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도발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제정하고 정부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형중 원장은 “ 국립영천호국원은 유공자를 추모하는 경건한 공간이지만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공원처럼 활보할 수 있는 교육공간으로 활용할 수있다”고 말했다.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