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

영천교육지원청, 2019 영천교육 탐방

  •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 입력 2019.12.27 11:59
  • 수정 2019.12.30 10: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우영 영천교육장.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은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을 비전으로 배움이 즐거운 교실, 새로워지는 학교, 함께 성장하는 미래교육,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교육복지, 모두가 신뢰하는 안전한 교육 환경이란 교육 정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

 

-교육청 성과관리 부서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상북도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한 2018년도 교육지원청 성과관리 부서평가 평가에서 교육지원과 2위, 행정지원과 3위에 입상했다.

성과관리평가제는 경북교육청이 매년 실시하며 핵심성과지표(KPI)와 공동평가 9가지 항목으로 직원 모두가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한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제48회 소년체전 역대최고의 성과

지난 5월 25일(토)∼28(화)까지 전북 인산에서 개최된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육상외 7종목에서 40명의 학생들이 출전하여 금메달 6개, 은메달 개, 동메달 4개의 쾌거를 거두었다.

영천시와 육군삼사관학교 지원으로 시가지 카프레이드를 실시하여 축하하였다.

 

-교육감배 구간 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지난 10월 16일 예천군 일원에서 펼쳐진 2019 교육감배 시군대항 초중 구간마라톤대회에서 초등부 1위, 중등부 2위, 종합 1위의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초등부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최무선 과학 꿈잔치 개최

지난 4월 19일-20일 최무선과학관에서 창의 융합형 과학 인재를 키우기 위해 최무선 과학 꿈잔치를 개최하였다. 드론 시연 등 33개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학생, 학부모 2,0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행사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나라사랑 공동연수를 2회 운영 하였으며, 영천시와 함께 청소년 항일운동 해외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하였다.

 

-제2회 미소사진 콘테스트 실시

미소가 샘솟는 학교와 지역 문화 조성을 위한 『영천교육과 함께하는 미소 운동』을 전개하였다.

영천시민 대상 미소 캠페인, 제2회 미소사진 콘테스트 실시로 우수작 7편을 시상하였으며, 미소 운동의 정착으로 감성과 사랑이 넘치는 학교 및 지역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호국문화와 함께하는 골벌인의 나래펴기 프로젝트

향토 위인 3선현(정몽주, 최무선, 박인로)의 생애 업적 알기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호국정신 함양을 위한 내 고장 체험과 영천 바로알기 프로젝트로 사제동행 지역 탐방, 우리 고장 바로알기 체험 행사 참여, 전입교사 지역 문화 체험 활동을 운영하여 우리 고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향토사랑 실천에 힘쓰고 있다.

 

-교육청 지원장학, 『화통(火通), 수업공감· 회복적 생활교육 콘서트』

성찰 중심 수업 나눔 활성화를 위해 신규교사와 수석교사가 함께하는 교육청 지원장학, 『화통(火通), 수업공감·회복적 생활교육 콘서트』를 월 1회 운영하여 질문이 있는 교실 문화, 회복적 생활교육의 정착으로 믿음직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스마트폰 절제력 향상 프로젝트 운영

스마트폰 절제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원 직무연수, 찾아가는 학부모 특강을 운영하였다. 또한 영천 관내 초등 18교 4-6학년, 중학교 12교 1학년 학생 2,7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절제력 향상 교육을 진행하였다.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 프로그램이 영천에서 시작되어 우리 지역이 스마트폰 중독 청정 지역이 되어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는데 힘쓰고 있다.

 

영천교육지원청은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희망의 영천교육을 실현함으로써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 기사는 영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