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협동로봇전문기업 UR의 공인인증센터 추진

기사승인 2020.09.18  14:45:53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유니버셜 로봇 코리아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내년 3월 개교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이하 로봇캠퍼스)와 협동로봇 시장에서 세계 최대 기업인 유니버셜 로봇 코리아社(이하 UR社)가 18일 로봇캠퍼스에서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내형 UR社 한국지사장과 최무형 로봇캠퍼스 추진단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상호 호혜적인 협력 관계를 다짐하며 국가 동남권의 협동 로봇 교육 메카로써의 발전 비전을 공유하고, UR 공인인증센터를 포함한 구체적인 협력 전략에 대해서 의견을 함께 했다.

 

공인인증교육센터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UR의 공인인증서가 발급된다.

 

공인인증교육센터는 기존의 로봇 엔지니어들이 단순 업무만 했던 것을 벗어나 로봇을 학습시키고,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로봇을 동시에 제어 할 수 있는 고급수준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UR社는 로봇캠퍼스와 공동으로 2021년부터 공인인증교육센터를 로봇캠퍼스에 설립하고, 수준 높고 검증된 협동로봇 전문가를 배출할 예정이다.

 

최무영 로봇캠퍼스추진단장은 “로봇캠퍼스는 국내최초의 로봇특성화대학으로 현장중심의 로봇융합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특히, UR社와의 협력을 통해서 그 목표의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내형 한국지사장(UR社)은 “로봇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서 협동 로봇 시장의 전반적인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대학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 상생 협력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로봇캠퍼스는 올해 5월 최종 현장 실사를 거쳐 6월에 교육부로부터 최종적으로 설립 인가를 승인받았으며, 2021년 3월 개교를 위해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5년 덴마크에 설립된 UR社은 협동로봇이라고 하는 경량의 유연한 로봇팔로 산업용 로봇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으로 글로벌시장 점유율 50%(2017년 기준)를 차지할 정도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채널경북 webmaster@channelkb.co.kr

<저작권자 © 채널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